본문 바로가기
일상

"부"란 무엇일까?

by Think Hard 2021. 11. 23.
728x90

 

부를 축적한 사람들을 우리는 부자라고 말한다.

여기서 말하는 '부'란 무엇일까?

지금까지 나는 '부'를 축적했다고 하면 '돈'을 많이 모았다고만 생각했다. 그렇지 않은가?

돈이 있어야 여유를 즐길 수 있을 테니까

그런데, 오늘 어떤 책에서 말하는 내용을 보고 충격을 받았다.

우리는 '물질'만을 '부'로 생각한다는 것! 

'진정한 부자는 돈이 많은 사람이 아니다'라는 것을 어렸을 적에 많이 들었는데, 지금의 나는 그런 것을 다 잊고, 돈이 많고 좋은 집에 살고 좋은 차를 타야지만 '부'를 축적했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실상, 진짜 부자는 가족 또는 친구가 있고, 건강하고, 자유로운 사람이다.

내가 무엇이든지 하기 위해서는 건강해야 하고, 이런 날 지지해주는 가족과 친구가 있어야 한다. 그리고 수많은 것들을 하기 위한 나의 시간이 필요하다. 

오늘 다시 한번 진짜 부자에 대해 생각해봤다. 이제 나도 진정한 부자가 되기 위해 내 건강을 챙기면서 소중한 내 사람들과 좋은 시간을 가져야겠다.

오늘도 Carpe Diem!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 삶의 천국과 지옥 차이  (0) 2022.03.04
초보운전 자석스티커  (0) 2022.02.14

댓글